동두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동두천, 민선7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4.28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두천시)
(사진=동두천시)

경기도 동두천시는 지난 25일 최용덕 시장, 부시장, 국·단장, 담당관, 해당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약사항 및 2019년 현안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과의 약속인 시장 공약사항(6개 분야 30개 사업)과 2019년 현안사업(30개 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문제점 파악 및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노인복지관 토요일 시설개방, 경로당 공기청정기 설치,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콜밴 확대운영, 국도3호선 봉양IC 진입도로 확장공사 등 4개 공약사항은 완료했다.

추진 중인 공약사항 분야별 사업은 미래 국가산업의 중심도시를 위한 국가산업단지 확대 개발 , 교육이 특별한 도시를 위한 중·고교 무상 교복 지급, 각 급 학교 공기청정기 설치, 소상공인이 행복한 도시를 위한 동두천시 공공발주 소상공인 쿼터제 운영, 동두천시 완성품 판매장 설치, 깨끗하고 질서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전선지중화 사업, 중앙동 도심공원 용도변경 등이 있다.

2019년 현안사업은 소요산역 광장 조성사업,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국도대체우회도로 건설공사, 동두천 송내동~양주 하패리 연결교량 설치 사업, 도시재생 뉴딜 사업 등 30개 사업이 있다.

최용덕 시장은 “오늘 보고한 사업들은 동두천의 미래를 위한 사업들로 시정의 최우선과제로 차질 없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필요하면 중앙부처와 경기도를 직접 방문해 건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공약사항과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문제점을 해결해 ‘즐거운 변화, 더 좋은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매진할 방침이다.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