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가까운 집이 최고"…초학세권 단지 인기 여전
"학교 가까운 집이 최고"…초학세권 단지 인기 여전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4.2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안전한 통학환경 갖춘 아파트 우선 고려
다음 달 분양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투시도.(자료=우미개발)
다음 달 분양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투시도.(자료=우미개발)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여건을 갖춘 아파트의 인기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통과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지 선택 시 고려하는 다양한 요소 중 '가까운 학교'는 여전히 중요도가 높았다.

27일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롯데건설이 지난해 8월 대구시 중구 남산동에서 분양한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284.2대 1의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맞은편에 남산초등학교가 있어 통학환경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제일건설㈜가 지난해 4월 세종시 나성동에서 분양한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도 109.2대 1의 높은 평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오는 2021년 하반기 입주 예정인 이 단지 건너편에는 나성초와 나성중이 같은 해 3월 개교할 예정이다.

부동산 업계의 한 관계자는 "개교와 더불어 아파트 가격이 오르는 사례가 있을 정도로 초학세권 단지는 주택시장에서 선호도가 높다"며 "자녀의 쾌적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원하는 학부모의 마음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 만큼, 학세권 단지는 영속적인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다음 달 분양 예정인 주요 학세권 단지 개요.(자료=각사)
다음 달 분양 예정인 주요 학세권 단지 개요.(자료=각사)

다음 달 분양하는 단지 중에도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곳들이 있다.

우선, 우미개발은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C-2블록에서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와 연접해 있다.

지상에 주차 공간이 없고, 단지 출입구에 버스 상하차 구간이 설치돼 안전한 통학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 어린이집과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 문고 등 다양한 육아·교육 시설이 조성된다.

코오롱글로벌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에서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A1블록과 B1블록 사이에 성남제일초등학교가 있고, 도보 5분 거리 내에 성남중앙초와 동광중, 성남고 등 많은 학교가 밀집해 있다.

이와 함께 동양건설산업은 부산시 남구 문현동 1191 일원에서 '부산 오션 파라곤' 분양을 준비 중이다. 배정고와 부산경영고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도보거리 내에 성전초가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