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887가구 내달 공급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887가구 내달 공급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4.2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가구 중 1차분...교통 등 생활환경 뛰어나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투시도.
동양건설산업 ‘검단 파라곤’ 투시도.

동양건설산업은 강남지역 고급 브랜드로 잘 알려진 ‘파라곤’ 아파트를 다음달 인천 검단신도시에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검단신도시 AA14블록에 지어지는 ‘검단 파라곤’은 검단지구에 공급하는 파라곤 아파트 2009가구 중 1차 공급분 887가구로 지하2층~지상25층 10개동 규모다.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두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지하 2층 ~ 지상 1층은 어린이집, 도서관, 주민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선다.

이번에 공급하는 ‘검단 파라곤’은 동양건설산업만의 특화 설계로 가구별 실내 공간과 단지 전체를 고급화 한 것은 물론 검단신도시 최대 규모의 165만㎡ 근린공원과 연계된 숲세권에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와 인접해 있는 학세권 프리미엄까지 갖춘, 검단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요지로 꼽힌다.

‘검단 파라곤’은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165만㎡ 면적의 대규모 근린공원과 단지와 바로 접해 있다. 특히 인천이 자랑하는 도시형 식물원(Botanic Park, 식물원과 결합한 공원)인 ‘옥계공원’과도 연결돼 최고 수준의 숲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단지와 바로 접해 있고, 중.고교 역시 안심 도보 통학 거리에 있다. 현재 ‘인천 서구 영어마을(GEC)’도 단지 주변에서 운영되고 있어 이 지역 최고의 학세권 아파트로도 손색이 없다.

검단신도시는 서울 도심과는 20km 거리에 위치해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가깝고 광화문까지 1시간대, 마곡산업단지까지 30여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와 연결된 검단(원당)~태리 간 광역도로도 2021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청라국제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수도권 서북부 거점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검단신도시)의 3개 정거장이 신설돼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계양 ~ 검단신도시)의 3개 정거장이 신설돼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검단 파라곤 분양 관계자는 “검단 파라곤의 경우 인천 1호선 연장구간의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다양한 개발 호재와 함께 친환경적인 요소와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