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김정은-푸틴 정상회담 종료… 한반도 정세 등 공유
김정은-푸틴 정상회담 종료… 한반도 정세 등 공유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4.25 17:5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정상회담… 3시간15분가량 진행
비핵화 국면서 연대 강화 논의했을 듯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극동연방대학교에서 열린 정상회담에서 악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TV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5일 첫 저앙회담을 하고 교착상태에 빠진 한반도 비핵화 협상 등과 관련한 공조방안을 논의했다.

양 정상은 이날 오후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루스키섬 극동연방대학에서 만나 오후 2시10분(현지시간·한국시간 오후 1시 10분)경 단독회담에 들어간 뒤 4시경부터 5시25분까지 수행원이 포함된 확대 회담을 했다. 

총 회담 시간은 3시간 15분가량이다. 

이번 북러정상회담은 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 간 첫 대면이며, 북러 정상간 회담은 8년 만이다. 

김정은 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하고 대응방안을 협의하는 한편 양자관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비핵화 국면에서의 우호 및 연대 강화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을 것으로 보인다. 

양 정상은 회담 후 별도 브리핑 없이 잠시 휴식을 취한 뒤 환영 만찬을 진행 중이다. 

한편 김 위원장은 정상회담 다음날인 26일 러시아 내 주요 경제 시찰지를 둘러볼 것으로 보인다. 

푸틴 대통령은 같은날 중국 베이징 일대일로(一帶一路) 정상포럼 참석을 계기로 시진핑 주석과 회담을 한다.

ga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치개혁합시다 2019-04-25 18:44:02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이재명실체 충격이다 속지말자 퇴출하자
정치개혁합시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검색하자 복사홍보합시다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
휴대폰은 자기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되는 것인데 교체하고 어딘있는지 알수가 없다 (증거 인멸임)
-이재명 휴대폰 비밀범호 --검색
(전과4범 이재명은 수사에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고 방송으로 말하면서 휴대폰 비빌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국민을 속이고 있다
전과 11범 이명박 검색(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