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고른 재료로 집밥을 간편하게”…동원F&B ‘양반 밀키트’
“내가 고른 재료로 집밥을 간편하게”…동원F&B ‘양반 밀키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4.2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선한 부재료만 구성해 경쟁 밀키트 제품과 차별화
소비자 취향 따라 주재료만 선택·조리하면 집밥 ‘뚝딱’
비법육수 포함 삼계영양솥밥·왕만두전골 등 4종 출시
동원F&B의 신제품 밀키트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 (사진=동원F&B)
동원F&B의 신제품 밀키트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 (사진=동원F&B)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직접 고른 재료로 요리를 완성하는 밀키트(Meal kit)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이하 양반 밀키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양반 밀키트는 일반적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요리의 주재료가 아닌 부재료만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소비자가 직접 쌀과 만두, 고기 등의 주재료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조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집밥 느낌이 더욱 강화된 제품이라는 게 동원에프앤비의 설명이다.

종류는 삼계영양솥밥과 버섯영양솥밥,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 등 4종이다.

삼계영양솥밥과 버섯영양솥밥은 소비자가 직접 쌀만 고르면 밥솥으로 간편하게 영양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불고기전골과 왕만두전골은 제품을 냄비에 넣어 끓인 뒤, 각각 취향에 맞게 고른 불고기와 왕만두를 넣어 맛있는 전골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 밀키트는 엄선한 국산 재료와 동원에프앤비 양반 브랜드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육수가 들어있다”며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손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고, 다단살균 공법을 적용해 실온에 보관해도 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원F&B의 양반 밀키트 4종 중량은 500g으로 3~4명이 한 끼 먹기에 좋게 포장됐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