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테크노밸리 특별위원회, 양주시 테크노밸리 현장방문
경기도 테크노밸리 특별위원회, 양주시 테크노밸리 현장방문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9.04.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양주시 테크노밸리사업 현장을 방문(사진=양주시)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양주시 테크노밸리사업 현장을 방문(사진=양주시)

경기 양주시가 지난 23일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에서 마전동 일원 양주 테크노밸리 조성예정지를 방문해 추진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지원방안 등을 검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경기도의회 특별위원회 김영준 위원장(광명1), 박태희 부위원장(양주1), 이창균(남양주5), 임창열(구리2)위원, 박재만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양주2)을 비롯해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신보철 경기도시공사 북부기획처장, 안용붕 경기도 도시정책과장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 테크노밸리 조성을 위한 운영지원 특별위원회는 양주시청 상황실에서 추진사항과 애로사항,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고 현장으로 이동, 테크노밸리 현장을 점검했다.

양주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개발계획과 개발제한구역 해제 용역을 적극 추진하고 2021년까지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해 2022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준 특별위원장은 “양주 테크노밸리에 제대로 된 업종이 유치될 수 있도록 상호 노력해야 한다”며 “경기도에서는 양주 테크노밸리가 계획대로 정상 추진될 수 있도록 온 힘을 쏟아야 하며 도의회에서도 예산지원 등 적극적으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보철 경기도시공사 북부기획처장은 “양주시가 고민하고 있는 지원방안이 경기도시공사의 사업추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 충분한 기반시설을 조성하고 사업 후 사회에 환원 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순 부시장은 “양주시는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중첩 규제로 인해 많은 제약을 받아왔다”며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에서 여러 가지로 고민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며 양주테크노밸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주/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