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내수 판매·부산공장 투트랙 전략 나선다
르노삼성, 내수 판매·부산공장 투트랙 전략 나선다
  • 이성은 기자
  • 승인 2019.04.23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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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뇨라 사장 “우리에게 중요한 건 르노삼성이 고객 신뢰받는 것”
이달 ‘SM6’·‘QM6’ 구매 고객 7년·14만km 보증연장 무상 제공
23일 오전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한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사진 왼쪽)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과 만나 고객 신뢰 회복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경영활동을 부산공장 상황과는 별개로 더 적극적으로 펼쳐갈 것을 밝혔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23일 오전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한 도미닉 시뇨라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사진 왼쪽)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과 만나 고객 신뢰 회복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경영활동을 부산공장 상황과는 별개로 더 적극적으로 펼쳐갈 것을 밝혔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르노삼성자동차가 내수 판매 증진과 부산공장 정상화 방안을 두고 투트랙 전략으로 나서기로 했다.

르노삼성은 23일 오전 도미닉 시뇨라 사장이 부산상공회의소를 방문해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과 나기원 르노삼성자동차수탁기업협의회 회장을 만나 내수 판매 회복과 부산공장 정상화를 구분하는 투트랙 경영 활동을 통해 고객과 지역 경제, 협력업체의 불안감 해소 방안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시뇨라 사장은 투트랙 경영의 시행 배경에 대해 “부산공장의 지속가능성 확보도 중요하지만 우리에게 더욱 중요한 것은 고객들에게 르노삼성이 신뢰받는 것”이라며 “임금 및 단체 협약(임단협) 타결과 수출 물량 확보를 이루더라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국내 고객의 신뢰를 잃은 뒤라면 이는 절반의 성공에도 미치지 못한 성과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고객 신뢰 회복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경영 활동을 부산공장 상황과 별개로 더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시뇨라 사장은 우선 고객들의 품질 불안을 해소하고 르노삼성의 품질 자신감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 최초로 주요 판매 차종인 ‘SM6’와 ‘QM6’ 이달 구매 고객에게 7년·14만킬로미터(km) 보증연장 무상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QM6 LPG 모델의 출시도 최대한 앞당길 예정이다. 또 지난 2013년 이후 6년 만에 진행 중인 브랜드 캠페인 ‘조금 다른 특별함’을 통해 고객들에게 르노삼성 브랜드가 지닌 남다른 가치들을 고객들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16일 부산시장과 면담에서 한국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하고 23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투트랙 경영 활동을 설명한 것도 고객 신뢰를 지키기 위한 시뇨라 사장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의 일환이라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지난 22일에는 지난 1년간 신차를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르노삼성이 한국 시장에서 굳건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내용의 최고경영자(CEO) 편지를 발송하기도 했다.

이와 별도로 미래 물량 확보를 통한 부산공장의 정상화, 부산·경남 지역의 고용과 경제 안정 노력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르노삼성은 임단협을 원칙에 따라 조속히 타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뇨라 사장은 지속적으로 프랑스로 건너가 ‘XM3’ 유럽 판매 차종이 타 국가가 아닌 부산공장에서 생산될 수 있도록 본사 경영진을 설득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르노삼성 부산공장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메이드 인 부산’의 자긍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허용도 부산상공회의소 회장은 “르노삼성 노사가 과거 대타협의 정신을 살려 조속히 임단협을 마무리 하고 지역경제에 더욱 이바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나기원 르노삼성자동차수탁기업협의회 회장은 “협력업체와 고객들에게 CEO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르노삼성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이제 노사가 힘을 합쳐 내수와 수출 시장 모두에서 고객과 파트너들의 신뢰를 지켜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