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상조, 생애주기 맞춤 '토탈 케어 서비스'
한라상조, 생애주기 맞춤 '토탈 케어 서비스'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9.04.2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여행부터 장례까지…남녀노소로 고객층 확대
한라상조 리무진.(사진=한라상조)
한라상조 리무진.(사진=한라상조)

한라상조가 웨딩, 여행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 생애주기별 맞춤 서비스로 남녀노소 고객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23일 한라상조(대표 문병우)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토탈 라이프 케어는 장례서비스가 노년층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상조와 함께 웨딩, 크루즈 여행 등을 포괄한다.

이 중 크루즈 상품은 인천에서 출발해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태국 등을 순방하고 돌아오는 '동남아 상품'과 부산에서 출발해 일본 각지를 둘러볼 수 있는 '아시아 상품' 등으로 구성했다.

4박 5일의 여행 기간 동안 필요한 크루즈 선실 이용료와 항만세, 식사비 등을 모두 포함해 추가 비용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한라상조는 토탈 라이프 케어 시장에서의 재도약을 위해 배우 신구 씨와 함께 광고모델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광고 촬영까지 마쳤다.

한라상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생애주기에 맞춘 라이프 케어 서비스 개념을 전 상품에 도입해 진화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삶의 질을 높이고 삶의 마무리를 품격 있게 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라상조는 16년의 업력과 20만명을 상회하는 회원 수를 바탕으로 3만여건 이상의 장례행사를 안정적으로 진행해왔다.

한국상조공제조합에 가입된 8개 회사 중 한 곳이기도 하다. 상조공제조합은 회원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들이 추가 비용 부담 없이 다른 회원사를 통해 장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안심서비스'를 운영한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