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
성동구의회, 제244회 임시회 폐회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4.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정된 안건 모두 처리·13일 일정 마무리
(사진=성동구의회)
(사진=성동구의회)

서울시 성동구의회는 지난 11일부터 진행된 제244회 임시회를 23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13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는 오천수 의원과 이민옥 의원이 중량물재생센터 시설 현대화 사업 등의 대책마련과 아이꿈누리터와 지역아동센터의 포용적 상생 방안에 대해 각각 촉구하는 '5분발언'을 했으며, 다가오는 우기를 대비해 수방 취약지역의 안전점검을 위한 재난안전대책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또 위원장으로는 민운기 의원, 부위원장으로는 황선화 의원을 선출하고 현장검점 등을 실시했다.

더불어 이번 임시회 안건처리는 신동욱 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성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이민옥 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성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그리고 성동구청장으로부터 제출된 서울시 성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9건을 포함해 총 11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상임위원회별 처리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재무의원회에서는 △서울시 성동구 재향군인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9년도 수시분 성동구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성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위탁 운영 재계약 보고 등 총 7건이다.

복지건설위원회에서는 △서울시 성동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청소 및 분뇨의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시 성동구 청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보고 등 총 4건이다.

제3차 본회의에서는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도있게 검토된 조례안 및 기타 안건 등의 의결과 더불어 재난안전대책 행정사무조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는 것으로 제244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