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수 서울시의원, 수소차 보급 확대 간담회 개최
김태수 서울시의원, 수소차 보급 확대 간담회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04.2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에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의 안전성 홍보 강화 및 충전소 확충 요청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보급 확대 간담회 모습. (사진=서울시의회)
수소연료전지자동차 보급 확대 간담회 모습. (사진=서울시의회)

지난 19일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태수 위원장은 현대자동차 박상규 국내영업전략실장 외 2인과 수소연료전지자동차(이하 수소차) 보급 확대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해 57대의 수소차 보급을 지원한 바 있으며, 수소충전소는 상암 수소스테이션과 양재 그린스테이션 등 2개소를 1일 48대의 충전용량으로 운영하고 있다.

올 해에는 507대의 수소차를 보급할 계획이며, 충전소의 신규 설치 및 증설 등을 통해 일 최대180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도록 수소차 충전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현대자동차 관계자로부터 수소차의 우수성과 보급 현황, 충전소 운영 실태, 향후 추진 계획을 듣고, 수소차 보급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안전성 문제 및 충전소 설치에 대한 의견을 상호 교환했다.

김 위원장은 “수소차는 전기차에 비해 주행거리와 충전시간에 있어서 우위를 점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공기정화 기능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가 있는 친환경차로 알려져 있다”며 “미세먼지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수소차의 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충전 인프라의 확충이 필수적이므로 제작 업체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