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자중학교, 상주시의회 의회체험 및 연주회 가져
성신여자중학교, 상주시의회 의회체험 및 연주회 가져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9.04.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신중 성신오케스트라 본회의장서 클래식 연주
성신여자중학교 청소년 오케스트라, 상주시의회 연주회 모습. (사진=성신여자중학교)
성신여자중학교 청소년 오케스트라, 상주시의회 연주회 모습. (사진=성신여자중학교)

 

지난 17일 경북 상주시의회(의장 정재현)는 성신여자중학교(교장 박용규)의 성신오케스트라(담당교사 황윤자)를 초청해 학생들의 의회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본회의장에서 클래식 연주회를 가졌다.

이날 방문한 성신여중 학생들은 본회의장과 상임위원회실 등의 시설을 견학하였으며 5분 자유발언 및 시정 질문 등의 의정활동과 조례안 제정에 관한 토론을 통해 자치 입법 과정을 몸소 체득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본회의장에서 상주시의회 개원 후 최초로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열어 세빌리아 이발사 서곡, 고향의 봄 등을 연주하며 의회 분위기를 봄날처럼 화사하게 바꿔놓았다.

정재현 상주시의회 의장은 “성신여중 학생들의 방문을 환영하며 클래식 연주로 의회의 봄을 아름답게 물들여 주신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감사드린다. 학생들의 의회체험은 주권의식 함양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만큼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주시와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중 성신오케스트라는 2014년 교육부 학생 오케스트라 운영 공모에 선정되어 2015년 4월 창단, 각종 연주회 및 행사에 참여하며 상주시민들에게 클래식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