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대체로 맑고 포근…일요일 밤 제주 '비'
[주말날씨] 대체로 맑고 포근…일요일 밤 제주 '비'
  • 온케이웨더
  • 승인 2019.04.1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일요일 낮 서울 21℃·광주 23℃…평년 수준 포근한 날씨"

 

이번 주는 기온이 평년 수준을 웃돌며 포근했던 한 주였다. 다가오는 주말도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으나 일요일 밤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다가오는 토요일은 동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늦은 오후부터, 남부지방은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일요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남해안은 저녁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차차 흐려져 밤부터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토요일 구름만 많은 가운데 서울과 춘천의 낮 기온 21℃, 대전 23℃로 포근하겠다. 일요일에도 서울의 낮 기온 21℃, 춘천 22℃ 등 낮 기온 20℃를 웃돌며 온화하겠다.

 

남부지방입니다. 토요일 역시 구름만 많겠고 대구의 아침기온이 7℃, 낮 기온은 23℃ 등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15℃ 이상 크게 벌어지겠다. 일요일에 제주도는 아침부터 차차 흐려져 저녁까지 비가 내리겠고 기온은 대구와 광주가 23℃까지 오르겠다.

 

동해안 지방도 대체로 맑은 가운데 토요일 속초의 아침기온 7℃, 강릉은 8℃가 예상된다. 낮 기온은 20℃ 안팎까지 올라 포근하겠다. 일요일 속초와 강릉의 낮 기온 17℃로 전날보다 2~3℃ 가량 낮겠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케이웨더 김단비 캐스터는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해 야외활동하기 좋겠다. 다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고, 일요일 오전 수도권과 충청도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으니 유의해야겠다"고 전했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

onkweath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