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교육지원청-(사)이웃, 한부모 자녀 장학금 대상자 추천받는다
홍천교육지원청-(사)이웃, 한부모 자녀 장학금 대상자 추천받는다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4.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이웃)
(사진제공=(사)이웃)

강원도 홍천교육지원청과 사단법인 이웃은 청소년 교육복지 사업으로 홍천 관내 중·고등학생 한부모가정 자녀장학금 대상자를 현재 추천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자생봉사단체인 사단법인 이웃이 장학금 지원과 멘토-멘티 활동을 통해 교육적 성장을 돕고 향후에도 지속 연계 및 장학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학교장 추천 10명을 선발해 매월 10만원씩 1년간 학생계좌로 직접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웃은 현재 180여명의 회원이 홍천연탄은행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은 물론 홍천 학생들을 위한 물품지원과 인재육성의 장학사업을 전개하며 지난 2018년 홍천 한부모가정 및 조손가정 학생 7명을 선정, 고교 졸업시까지 매월 10만원씩 총 2460만원을 지원해오고 있는 자생봉사단체다.

홍병식 교육장은 “한부모가구가 늘어나는 사회구조에 맞춰 학생들의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학천 이사장은 “이웃은 지난해 홍천에서 처음으로 한부모 및 조손가정 자녀의 고교 졸업까지 장학금 지원을 시작해 올해는 좀 더 체계적으로 미래의 주인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새로운 방향의 트랜드로 맞춤형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 한부모가정 자녀장학금 대상자 추천은 오는 22일까지며, 각 학교장 추천으로 접수처 및 자세한 문의는 홍천교육지원청으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홍천/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