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우리 함께 지구를 지켜요"…소등 행사 22일 실시
은평구 "우리 함께 지구를 지켜요"…소등 행사 22일 실시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9.04.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은평구가 오는 22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8시10분까지 지구의 날 불끄기 행사(Earth Hour)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지구의 날 불끄기 행사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지구촌 행사로 1시간 소등을 통해 기후변화대응 노력의 필요성이 담긴 메시지를 전달하는 국제적인 운동이다.

올해 구에서 추진하는 Earth Hour 행사는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 하고 참여기관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건물 소등을 3단계로 추진한다.

공공기관 중 구청, 구의회, 동주민센터, 보건소는 필수적으로 참여하고 구청 외 구 관내 주요 공공기관(서부경찰서 외 10개 기관), 대형점포(24개소), 500세대 이상 아파트는 소등참여를 권장하며, 일반상가 및 개인 가정은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구청사, 구의회, 보건소, 동주민센터 등 공공청사는 오후 8시부터 8시10분까지 실내외 조명, 경관조명, 외부전광판을 소등할 예정이다. 대형점포를 포함한 대형건물들은 외부전광판(간판조명)과 경관조명을 10분간 소등하고 실내 조명은 사용가능하다. 개인 가정의 경우 실내전등, 옥외등을 소등하고 소등 이후 TV시청도 가능하다.

또한, 구 환경과는 환경 민간단체인 '우리가GREEN은평네트워크'와 연계해 20일 구파발역 인공폭포 광장에서 지구의 날 불끄기 행사를 테마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구 관계자는 “지구의 날 불끄기 행사는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환경을 위한 국제적 공조에 적극 기여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지구를 위해 22일 10분 불끄기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