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SK텔레콤, 보이는 AI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04.1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리에 영상까지…디스플레이 통한 다양한 AI 서비스 선보여
(이미지=신아일보)
(이미지=신아일보)

SK텔레콤이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탑재형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8일 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누구 네모(NUGU nem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누구 네모’는 7인치 디스플레이와 스피커, 카메라 등이 결합된 장치다. JBL스테레오 스피커와 저음증강, 저왜곡 스피커 유닛을 탑재해 스피커 본연의 성능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서비스는 우선 기존 AI스피커 ‘누구’에서 제공하던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일정관리 등 30여 가지 생활밀착형 기능들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어린이 특화 콘텐츠가 추가됐다.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비롯해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 △‘옥수수(oksusu) 키즈 VoD’ 콘텐츠 등이 제공된다.

또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를 영상인식 기술로 해결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 할 수 있도록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한다.

아울러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의 AI 스피커가 음성으로만 제공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 ‘누구 네모’는 20가지의 각기 다른 홈 테마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무드등’과 특정 시간마다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설정할 수 있는 ‘나이트 모드’ 기능은 이용자들의 편안한 수면에 도움이 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AI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생태계를 키우고,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