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대구,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 김진욱 기자
  • 승인 2019.04.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5년 연속 의료도시 부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5년 연속 의료도시 부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대구시)

대구시는 1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5년 연속(2015~2019년) 의료도시 부문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내 최초 팔이식 수술 성공, 비수도권 최초 의료 관광객 2만명 달성, 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기업들의 고속 성장에 힘입어 다른 경쟁 도시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이 인정하고 선호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해 선정하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시상으로 올해 14회 째다.

선정 방법은 국내거주 대한민국 소비자(1173명)를 대상으로 의료 도시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도시 △여러 도시 중 의료도시로 알고 있는 도시 △대중매체를 통해 의료도시와 관련된 기사, 방송을 접한 경험이 있는 도시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도시라고 생각하는 도시 4가지 평가 항목에서 ‘메디시티 대구’가 전 항목에서 타 경쟁도시들에 비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시는 2009년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이후 국제 의료서비스 중심도시 조성, 글로벌 수준의 의료 인프라 구축, 연구개발 활성화 지원, 기업 원스톱지원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의료도시로서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대구 의료의 강점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산업육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고, 많은 성과도 있었다”며 “메디시티 대구의 5년 연속 대상 수상에는 지역 의료기관, 산·학·연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력을 더욱 강화해 ‘메디시티 대구’가 동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의료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 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