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해외여행자보험,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NH농협금융 해외여행자보험,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9.04.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금융)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이 NH농협손해보험의 ‘On-Off 해외여행자보험’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최종 지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는 금융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국민 편익향상을 위해 혁신금융서비스제도를 도입하고 지난 1월 금융규제 샌드박스의 우선심사 대상으로 총 19건의 신청을 받아 본 심사를 거쳐 이날 최종 9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혁신금융서비스는 개별 혁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규제 특례를 부여받게 된다.

이날 선정된 NH농협손보 On-Off 해외여행자보험은 연 출국자 수 3000만명 시대에 꼭 필요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로 고객은 최초 가입 후 여행 갈 때마다 설명의무와 공인인증 등 별도의 절차 없이 여행기간 설정과 보험료 결제만으로 가입 가능하다.

혁신금융서비스 선정에 따라 NH농협손해보험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과의 협업을 통해 하반기 중 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김광수 회장은 “이번 농협손해보험의 혁신금융서비스 선정은 농협금융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노력의 산물”이라며 “혁신적인 사업모델 발굴과 유망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을 통해 초일류 디지털금융그룹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오병관 NH농협손보 대표는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라는 금융당국의 혁신 의지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게 보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지난 8일 NH디지털혁신캠퍼스 출범을 계기로 디지털 금융그룹으로의 전환을 선언하며 유망 스타트업과 상생의 장을 마련해 핀테크 기업과 함께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