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주민설명회
창원,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주민설명회
  • 박민언 기자
  • 승인 2019.04.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사업 성과 영상물 상영·사업계획 등 안내
경남 창원시는 시청 시민홀에서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시청 시민홀에서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지난 16일 시청 시민홀에서 '2019년도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에 참여하는 23개 참여아파트 주민, 그린리더,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은 기후변화대응 차원에서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시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후원하는 주민 참여형 시책이다.

올해는 아파트 단지별 녹색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150세대 이상 아파트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23개 아파트(1만4492세대)가 최종 참여했다.

녹색아파트 인증사업은 이달부터 9월까지 창원 그린리더 멘토의 지원을 받아 경진대회 방식으로 추진 후, 전기·상수도 절감률, 탄소포인트제 참여율, 녹색활동실적, 주민참여율 등을 종합평가해 12개 아파트를 시상(시상금 2600만원)하고, 수상여부와 관계없이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아파트에 대해서는 녹색아파트 인증명패를 수여한다.

또한, 전기·수도 절감률 최우수 아파트 3개소에 대해서는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총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해 저탄소 녹색아파트 인증사업 성과 영상물 상영, 사업계획 설명, 주민교육, 과년도 녹색인증 아파트의 사례발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황진용 환경녹지국장은 “주민과 유관기관이 상호 협조해 명품 녹색아파트가 많이 탄생되도록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