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회 개최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4.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미래 열어줄 재원 조성 첫 걸음"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회위원 위촉식과 심의회 개최 현장. (사진=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회위원 위촉식과 심의회 개최 현장. (사진=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16일 시청 5층 상황실에서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위원’(이하 기금운용심의회) 위원 위촉식과 심의회를 개최했다.

먼저 기금운용심의위원 위촉식에 이어 2019년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심의회를 가졌다. 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교육분야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 10명으로 구성됐으며, 기능은 매년 기금운용계획심의, 기금결산, 장학생 선발심사 및 장학사업 계획 심의 등이다

이날  상정된 올해 미래세대 행복기금 운용계획안은 기금설치 개요, 기금운용의 기본방향, 기금조성 및 운용, 그리고 기금의 수입과 지출에 대한 자금운용계획을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심의회에서 재적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가결됐다.

심의회 결과에 따라 시는 4월 말 '제1회 추가경정예산'에서 올해 기금조성 목표액 120억 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규일 시장은 “이번 진주시 미래세대 행복기금 설치를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필요한 재정적․행정적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복 기금이 앞으로 학업, 예체능,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성장시키는 촉매제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