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골라주세요"
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골라주세요"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9.04.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선정 7건, 23일까지 시민 선호도 조사 실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을 골라주세요' 포스터. (자료=대전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을 골라주세요' 포스터. (자료=대전시)

대전시는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 명칭 공모 1차 심사에서 선정된 7건에 대해 23일까지 시민 선호도조사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달 26일부터 지난 4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대전 시민을 대상으로 명칭공모를 실시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총 172건을 접수해 1차 심사를 거쳐 대전 e-정책광장, 시민플랫폼 ‘시소’, 시민e힘(시민에 힘), 대전정책 100℃ , 시민e정책, 시민e한소리@한밭, 시민e대전 등 우수작 7건을 선정했다.

선호도 조사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모바일)를 통해 진행하며, 시 내부 전산망을 활용해 공직자를 대상으로도 실시한다.

최종 결과는 5월초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시는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우수상 명 50만원 상당, 장려상 3명 각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플랫폼의 취지와 목적이 담긴 부르기 쉽고 독창적인 명칭으로 시민과 소통하면서 정책 만족도와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대전을 대표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관심 있는 대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전시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신아일보] 대전/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