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지구플랜트’ 미세먼지 예방 공기정화식물 판매 ‘눈길’
‘한샘 지구플랜트’ 미세먼지 예방 공기정화식물 판매 ‘눈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4.15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전문업체 ‘마초의 사춘기’와 식물 유통 브랜드 출시
한샘몰 통해 아레카야자·해피트리 등 최대 38% 할인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공기정화 기능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는 ‘실내 공기정화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종합홈인테리어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반려식물들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한샘은 지난해 원예전문업체 ‘마초의 사춘기’와 함께 식물 유통 전문 브랜드 ‘세상의 모든 식물, 한샘 지구플랜트’를 출시했다. ‘마초의 사춘기’는 지난해 네이버 디자인 프레스가 선정한 주목할 만한 플랜테리어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샘이 출시한 지구플랜트의 식물들은 직접 관리하는 한 곳의 농장에서 재배·출고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식물전용 포장과 중형화물 전문 운송시스템으로 건강한 식물을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가격에 받아볼 수 있는 점이 눈에 띈다.

한샘몰에서는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실내 유해물질 제거에 좋은 공기정화식물인 아레카야자와 뱅갈 고무나무를 비롯해 해피트리와 극락조, 금전수, 아가베, 산세베리아 등을 최대 38% 저렴하게 선보이고 있다.

큰 화분이 부담스럽다면 테라리움 키트나 반다, 아비스, 틸란드시아 등 천장에 매달거나 책상위에 올려놓기 좋은 작은 식물들을 고를 수 있다. 여기에 네덜란드의 명품 화기 ‘아트스톤’을 함께 선보여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아트스톤은 특유의 저면관수 시스템과 자연배수구로 별도의 화분 받침 없이도 식물 관리를 수월하게 해 준다.

키우는 방법이 어려워 매번 실패했다면 함께 배송되는 반려식물 카드를 참고하면 된다. 카드에는 물주는 주기와 상태에 따른 관리요령 등이 상세히 설명됐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화분과 받침대 등 가드닝 용품들도 고를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반려식물은 인테리어와 공기정화효과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의 마음도 차분하게 안정시켜 준다”며 “미세먼지 속 집 안을 밝혀주는 반려식물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