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출시…다양한 신기술 적용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출시…다양한 신기술 적용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4.1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SSC’·‘인 아웃 듀얼 피치’ 등 기술 적용…최상의 주행성능과 안정성, 제동력 제공
한국타이어가 15일 '벤투스 S1 에보3'를 출시했다.(이미지=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15일 '벤투스 S1 에보3'를 출시했다.(이미지=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15일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신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투스 S1 에보3는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BMW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완성차 기업의 주력 모델에 타이어로 공급되는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의 최신 모델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모델에 대해 “전 세계 각지에 구축된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개발돼 독일투어링카마스터즈(DTM) 등 모터스포츠 대회를 통해 검증된 한국타이어의 최신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해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은 물론 정숙성, 승차감, 젖은 노면 제동력까지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에는 다양한 신기술이 적용됐다.

타이어 골격에 고강도 첨단섬유인 아라미드(Aramid) 소재의 보강벨트를 적용해 안정적인 고속주행과 급격한 방향 전환을 가능하게 했다. 또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 Highly Enriched Synthetic Silica Compound)’를 적용해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또 젖은 노면 제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바깥쪽 그루브(Groove, 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톱니가 맞물린 듯한 ‘인터락킹(Interlocking)’과 타이어 바깥쪽의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In-outside dual pitch)’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의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