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김도진 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外
[오늘의 금융권 이슈브리핑] 김도진 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外
  • 전민영 기자
  • 승인 2019.04.1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김도진 기업은행장,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 동참

IBK기업은행이 김도진 은행장이 3·1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3·1운동 독립선언서 필사 챌린지는 3.1운동과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애국지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한 릴레이 형식의 SNS 캠페인이다. 김 행장은 독립선언서 34번째 문장을 직접 필사하고 기업은행 공식 SNS에 게시했다.

국민은행. KB창작동화제 시상식 개최

KB국민은행이 2019년 KB창작동화제 시상식을 개최하고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제28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KB창작동화제는 역량 있는 신인 동화작가를 발굴하고자 KB국민은행이 매년 개최하는 동화 작품 공모전이다. 수상작 8편은 KB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 특별판에 실려 4월 중 전국 초등학교, 도서관 등 1만4000여 곳에 무상으로 배부된다.

하나은행, 을지로본점·명동사옥 주차장 무료개방

KEB하나은행이 지난 13일부터 을지로본점과 명동사옥의 주차장을 시민과 소상공인들에게 휴일 무료로 개방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지역은 서울 내 대표적인 관광지이지만 주차할 장소가 많지 않아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하나은행은 이번 캠페인이 주민 편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 혁신성장·수출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이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이노비즈기업 혁신성장 및 수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혁신금융 활성화에 발맞춰 우수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성장과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비즈 신규 인증기업 발굴과 특화 금융상품을 통한 금융 우대 서비스 제공,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수출안전망보험 무료 제공 등을 제공한다.

BNK부산은행, 미세먼지 마스크 15만5천개 배부

BNK부산은행이 영업점 방문부 고객에게 미세먼지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하는 그린뱅크, 블루 마스크 나눔이벤트를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이벤트 기간 동안 전 영업점에서 총 15만5000개의 미세먼지 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한다.

BNK부산은행, 898개 아파트에 발전기금 2억9천만원 전달

BNK부산은행이 898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아파트 발전기금 2억9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아파트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BNK행복한아파트통장을 가입하고 관리비 수납대행 약정과 발전기금 출연협약을 체결한 아파트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기금은 2014년부터 매년 전달됐으며 BNK행복한아파트통장의 연 평균 잔액 0.2% 금액을 지급한다.

my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