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뮤비 또 터졌다…'DNA' 7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뮤비 또 터졌다…'DNA' 7억뷰 돌파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4.1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그룹 두 번째…'FAKE LOVE'는 5억뷰 달성
방탄소년단 'DNA' 유튜브 7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DNA' 유튜브 7억뷰 돌파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7억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가 15일 오전 3시 32분 유튜브 조회수 7억건을 돌파했다.

한국 그룹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7억뷰는 블랙핑크 '뚜두뚜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DNA'는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강렬한 색감으로 그려진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을 통해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힌 DNA'라는 가사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DNA'는 2017년 9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4주 연속 차트에 올랐으며 지난해 2월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이와 함께 전날에는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억뷰를 달성했다.

'페이크러브' 뮤직비디오는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한 내용으로,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한 퍼포먼스와 세련된 영상미가 눈길을 끈다.

'페이크 러브'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크 '핫 100'에서 10위를 차지해 한국 그룹 최고 순위를 거머쥐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까지 총 3편의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밖에도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등이 1억뷰를 달성했다.

gooeun_p@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