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세계 신기록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세계 신기록
  • 박고은 기자
  • 승인 2019.04.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비 공개 후 37시간 37분만에 돌파…통산 18번째 1억뷰 달성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그룹 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전 세계 최단 시간 신기록으로 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12일 오후 6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새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4일 오전 7시 37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넘겼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37시간 37분 만에 돌파한 것으로,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이다.

앞서 1억뷰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였다. 지난 5일 공개된 '킬 디스 러브'는 62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18번째 1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하며 한국 가수 최다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자유롭고 경쾌한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를 비롯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세트를 오가는 장면 전환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연상케한다.

또 세계적인 가수 할시(Halsey)가 이 곡의 피처링에 참여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곡은 펑크 팝(Funk Pop)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을 노래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전 세계 최초로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gooeun_p@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