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우리 같이 걷GO! 마음열GO! 소통하GO!’
용인 ‘우리 같이 걷GO! 마음열GO! 소통하GO!’
  • 김부귀 기자
  • 승인 2019.04.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군기 시장과 봄 산책·데이트 참여 시민 30명 모집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이 시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봄 산책을 겸한 데이트를 제안했다.

시민들과 격이 없이 만나 봄 기운 완연한 모현읍 정광산 둘레길을 걸으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의견을 들으려는 것이다.

시는 다음달 11일로 예정한 산책 행사에 참가할 시민 30명을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시 홈페이지나 전화로 모집한다.

‘우리 같이 걷GO! 마음열GO! 소통하GO!’ 이름을 건 이날 데이트엔 직장인, 학생, 주부 등 직업과 연령에 관계없이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구별로 10명씩 선발한다.

단, 지난해 ‘용인시장과 함께하는 한잔 데이트’에 참여한 사람은 제외된다.

행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가량 3.8km의 둘레길을 걷고, 함께 도시락을 먹으며 백 시장과 대화의 시간을 갖는 식으로 진행한다. 도시락 구입 비용 등으로 참가자 모두 1인당 1만원의 참가비를 내야 한다. 당일 비가 오거나 미세먼지 발생 등으로 산책이 어려울 경우엔 일정을 연기한다.

백 시장은 “지난 해 한잔 데이트를 통해 시민들을 만나 생생한 이야기를 들었던 게 시정 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용인의 봄을 만끽하며 다양한 이야기 꽃을 피워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용인/김부귀 기자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