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드림팀 현악 사총사 에네스 콰르텟과 함께 ‘사월의 노래’
월드 드림팀 현악 사총사 에네스 콰르텟과 함께 ‘사월의 노래’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9.04.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임스 에네스, 용재오닐 등 에네스 콰르텟과 KBS교향악단의 앙상블
(사진=KBS교향악단)
(사진=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사장 박정옥)은 지휘자 리 신차오와 에네스 콰르텟과 함께 ]KBS교향악단 제741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2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과 28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양일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세계적 권위의 현악전문 월간지 'The strings'가 드림팀 라인업이라 평한 ‘에네스 콰르텟’은 2010년 시애틀 체임버 뮤직 소사이어티에서 결성, 10년 동안 호흡을 맞추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악 4중주단이다.

국내 클래식 마니아들 사이에선 리더인 바이올리니스트 제임스 에네스와 ‘에네스 콰르텟’만으로도 너무나 유명하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이 연주단체에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이 팀 결성 초기부터 함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 연주에서 KBS교향악단과 함께 슈포어의 ‘현악 4중주를 위한 협주곡’을 연주한다.

이 곡은 한 개의 독주 악기가 아닌 4대의 현악기가 함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 작품으로, 실내악과 협주곡을 오가는 오묘한 조화가 일품이다.

또한 오페라나 발레 해석에 있어 탁월한 권위를 가진 지휘자 리 신차오가 슈트라우스의 오페라 장미의 기사의 관현악 버전인 장미의 기사 모음곡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연주하며, 또한 중국 작곡가 추 첸민 한산사에서의 독백은 이번 공연을 통해 국내 처음으로 소개된다.

이번 정기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재단법인 KBS교향악단 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