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시티투어 DMZ펀치볼 둘레길 코스 시범 운영
양구, 시티투어 DMZ펀치볼 둘레길 코스 시범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19.04.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까지 월 2회 운영…홈페이지·매일관광으로 예약 가능

강원 양구군은 주요관광지를 순회하며 돌아볼 수 있는 양구시티투어를 기존 두타연 코스와 펀치볼 코스에 이어 비무장지대(DMZ) 펀치볼 둘레길 코스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DMZ펀치볼 둘레길 코스는 DMZ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DMZ생태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오는 5월까지 둘째주, 넷째주 일요일에 월 2회 운영한다.

DMZ펀치볼 둘레길 운영코스는 오전 10시30분 춘천역을 출발해 야생화 공원에서 숲밥으로 점심식사를 하고, DMZ펀치볼 둘레길, 인문학박물관, 박수근미술관을 둘러보고 춘천역으로 복귀하는 상품이다.

특히 DMZ펀치볼 둘레길은 국립DMZ자생식물원과 나귀길, 펀치볼 전경이 보이는 포토존, 도솔산 옛길을 돌아 해안면 야생화 공원에 도착하는 코스다.

이번 양구시티투어 시범운영 상품은 출발 3일전 오후 3시까지 예약인원이 10명 이상일 경우에만 운행하며, 이용객이 많을 시 정기운행에 편성할 계획이다.

양구시티투어 예약은 양구시티투어 홈페이지나 운영업체인 매일관광으로 하면된다.

정향숙 관광정책담당은 "DMZ펀치볼 둘레길 코스는 비단결 같은 펀치볼 마을을 한눈에 다 담을 수 있고, 진달래와 철쭉이 아름답게 펼쳐져 시티투어 이용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