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靑, '文대통령 강원산불 행적 가짜뉴스' 고발키로
靑, '文대통령 강원산불 행적 가짜뉴스' 고발키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9.04.1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위조작정보 대응팀 구성도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출국을 위해 이동하며 노영민 비서실장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오후 서울공항에서 출국을 위해 이동하며 노영민 비서실장과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강원 산불 당일 문재인 대통령의 행적 등에 대한 '가짜뉴스'에 대해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명의로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고민정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메시지를 통해 "노 실장은 '강원 산불화재 당일 대통령 행적에 대한 허위조작정보에 대해서 신속하고 단호하게 대응해야 한다. 엄정한 법집행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노 실장은 비서실장 명의로 본 사안에 대해 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노 실장은 청와대 내에 허위조작정보 대응팀을 구성해 가동할 것을 지시했다고 고 부대변인은 전했다.

앞서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강원 산불이 발생했던 4일 저녁 '신문의 날' 기념식을 마치고 언론사 사장과 술을 마셨다는 등의 의혹을 제기한 유튜브 방송에 대해 강력 대응하기로 했다고 지난 9일 밝힌 바 있다.

당시 고 부대변인은 "이런 거짓말을 누가 믿겠는가 해서 대응하지 않았으나 일부 정치인들이 면책특권에 기대어 정치적으로 악용하고 있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최초 거짓말을 유포한 '진성호 방송'과 '신의 한수'에 대해 청와대는 취할 수 있는 모든 조치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했다.

ga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