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 '맞손'
인천 서구,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 '맞손'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4.11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발전 신인천발전본부·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와 MOU
(사진=서구)
(사진=서구)

인천시 서구는 지난 10일 구청 대상황실에서 한국남부발전(주) 신인천발전본부 및 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이하 협약기관)와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교육훈련 사업 실시로, 지역주민들의 취업난과 관내 중소기업체의 구인난 해소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자 협약기관 간 협력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기관은 효율적이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성실하게 각자의 역할을 수행해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인 경력단절여성 등을 위한 교육훈련 사업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협약기관이 수행하게 될 역할은 인천 서구가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 및 취업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사업 등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남부발전(주) 신인천발전본부는 취업연계 서비스의 시행을 위한 사업비 및 사업운영에 대한 사항 등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재현 구청장은 “서구 지역의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서 교육훈련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대단히 뜻깊은 일이며, 교육훈련 사업 참여자분들이 전문성을 키워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인천 서구는 다양한 형태의 민관 협력을 통해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