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BU, 16일부터 ‘제3회 롯데 스타일런’ 모집
롯데 유통BU, 16일부터 ‘제3회 롯데 스타일런’ 모집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4.11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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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참가자 대상 ‘휠라’ 기념품‧스타일런 키트 증정
지난해 열린 제2회 롯데 스타일런 모습. (사진=롯데)
지난해 열린 제2회 롯데 스타일런 모습. (사진=롯데)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백화점, 하이마트, 코리아세븐 등 총 9개)가 오는 16일부터 28일까지 13일간 ‘제3회 롯데 스타일런’에 참가할 500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롯데 스타일런은 다음달 26일 뚝섬 한강공원에서 5㎞‧10㎞ 코스로 진행된다.

최근 마라톤에 다양한 재미 요소가 가미된 이색 마라톤 대회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년 한 해에만 다양한 색의 파우더를 맞으며 온 몸을 무지개 색으로 물들이는 ‘컬러런’, 한겨울에 강원도에서 진행되는 ‘알몸 마라톤’ 등 다양한 마라톤 행사가 열렸다.

롯데 스타일런에서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복장을 입고 달릴 수 있다.

지난해에는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등 유명 영화 주인공이나 스모 선수, 만화 캐릭터인 ‘미니언즈’ 등 재미있는 의상이 등장했다.

완주뿐만 아니라 개성 있는 의상을 뽐낸다는 점이 큰 재미로 다가와 매년 접수 시작 하루 만에 매진됐고, 2017년에는 3000명, 2018년에는 4000명이 대회에 참여했다.

오는 16일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코스를 선택, 접수할 수 있다.

롯데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의 티셔츠, 손목 아대, 스포츠 짐색 등의 기념품과 피니쉬 티셔츠, 화장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스타일런 키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로고, 메달, 티셔츠 등의 콘텐츠를 디자인한 비주얼 아티스트 ‘노보(NOVO)’가 행사장 전반을 꾸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참가자에게 헤나 서비스와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를 제공하고, 안전을 위한 ‘건강검진 서비스’도 마련된다. 행사장과 마라톤 코스 곳곳에는 ‘벌룬 터널’과 ‘레터링 포토존’ 등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설치될 예정이다.

특이한 복장으로 관심을 집중 받은 참가자에게는 ‘베스트 드레서’ 상이 수여된다. 지난해에는 ‘미니언즈’, 동계 올림픽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 영화 ‘300’의 복장을 입은 3개 팀이 수상했다. 행사 종료 후에는 인기 가수가 참여하는 ‘애프터 파티’도 열린다.

롯데 유통사업부문 이원준 부회장은 “벌써 3회를 맞이하는 롯데 스타일런은 참가자들이 각자의 센스를 뽐낼 수 있는 트렌디한 마라톤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 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더 많은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대표 이색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 스타일런 마라톤 코스는 올해부터 대한육상연맹(KAAF)에서 마라톤 대회에 적합한 시설을 갖춘 공식 코스로 인정받았다.

롯데는 대한체육회와 연계해 ‘1주일(7일)에 3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을 하자’는 ‘스포츠 7330 캠페인’을 홍보하고, VR 기기와 전자기기를 이용해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포츠 버스’도 운영한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