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영유아 야간 진료센터 '큰 호응'
경주, 영유아 야간 진료센터 '큰 호응'
  • 최상대 기자
  • 승인 2019.04.1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의 공약사업인 ‘영유아 야간 진료센터’를 지난달부터 운영한 가운데 센터를 이용한 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영유아 야간진료센터를 이용한 외래환자는 338명, 입원환자는 14명이며, 평일 133명, 주말 및 공휴일에는 205명이 각각 이용했다.

또 내원환자 거주지별로 보면 경주시 266명으로 78.7%, 포항·울산 및 기타지역 72명으로 21.3%로 나타났다. 특히 경주인근 지역을 비롯해 경주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진료센터 방문 비중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영유아 야간 진료센터 설치 및 소아전문 의료기관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동국대 경주병원과 협약을 맺어 소아응급환자를 골든타임 내 적절한 응급처치 및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 의료인 12명의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등 지난달 운영을 시작했다.

영유아 야간진료센터를 이용한 한 부모는 “아이가 아파 급한 마음에 아무생각도 할 수 없었는데, 영유아 야간 진료센터가 있다는 얘기를 듣고 이용 후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시는 영유아 응급의료 환경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안전한 의료 환경 조성에 앞장서 시민들이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건강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d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