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킨팝’, 7주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개 돌파
오리온 ‘치킨팝’, 7주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개 돌파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4.10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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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 매출액 기존 대비 2.5배 이상 급증…생산라인 풀가동
(이미지=오리온)
(이미지=오리온)

지난 2월 말 재출시된 오리온 ‘치킨팝’이 7주 만에 누적판매량 300만개를 돌파했다.

10일 오리온에 따르면 치킨팝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월 매출액도 종산 이전 대비 2.5배 이상 늘어났으며 편의점 등 일부 매장에서 진열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완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오리온은 부족한 물량을 맞추기 위해 한 달 전부터 치킨팝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

치킨팝은 닭강정 맛과 팝콘처럼 한 입에 들어가는 크기로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으나, 3년 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다. 이후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다시 선보이게 됐다.

3년 만에 다시 돌아온 치킨팝은 단종되기 전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 주 타깃층인 1020 세대의 관심을 받으며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치킨팝 재출시와 관련된 게시글의 조회수는 160만 건이 넘기도 했으며 제품 구입 인증 사진과 구매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유명 아이돌 그룹이 ‘우리들의 추억의 과자 치킨팝’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SNS에 게재해 큰 이슈가 됐다.

치킨팝이 재출시와 함께 인기를 끄는 것은 가성비를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 양을 기존 대비 10% 늘리고, 품질을 높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편의점 등에서 부담 없는 가격인 1000원에 살 수 있어 가격에 민감한 10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돌아온 치킨팝에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계속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