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축제 어영대장 축성행렬 참여하세요"
"화도진축제 어영대장 축성행렬 참여하세요"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4.0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19일까지 동 행정복지센터 등서 신청 접수
인천시 동구는 제30회 화도진축제 어영대장 축성행렬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동구)
인천시 동구는 제30회 화도진축제 어영대장 축성행렬 참여자를 모집한다. (사진=동구)

인천시 동구는 다음달 10일부터 11일까지 개최하는 제30회 화도진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어영대장 축성행렬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어영대장 축성행렬은 화도진 축제의 성대한 시작을 알리는 대표적인 주민 참여형 퍼레이드로, 동구청 광장에서 시작해 송림로터리, 배다리삼거리, 동인천역 북광장을 지나 화도진 공원까지 총 2.5km를 행진한다.

특히,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교지하사식을 포함한 전통검무, 축성행렬 등 다양한 퍼포먼스와 함께 군악대 및 의장대 사열 등으로 인천의 대표 군영축제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렬 참여자 대상은 관내주민이나 대학생 등으로 가족단위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학생인 경우 자원봉사활동시간도 인정된다.

신청은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나 동구청 문화홍보체육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인천의 대표축제인 화도진축제는 올해 제30주년을 맞아 화도진의 역사성을 기리는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주민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신청을 통해 주민이 주인이 되는 뜻 깊은 화도진축제를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동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