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안전한 제천 함께 만들어요"
제천시 "안전한 제천 함께 만들어요"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4.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안전 관리교육 등 4개 분야 순회특강 실시

 

안전 관리교육 모습. (사진=제천시)
안전 관리교육 모습.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지난 해 충북도 평생교육 공모지원사업으로 시행한 안전관리교육사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안전관리교육사 민간 자격증을 취득한 32명이 시민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순회특강을 실시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안전관리교육은 명락노인종합복지관 노인대학 25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안전 및 미세먼지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로 장척기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는 요즘 미세먼지로 인한 환경의 중요성과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생활 안전에 대하여 동영상 강의를 겸한 특강이 이루어졌다.

시는 시민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제천의병 정신계승교육, 애향심 고취를 위한 지역문화유적교육, 시민 안전을 위한 안전관리교육, 시민 행복생활 영위를 위한 행복교육 등 4개 분야의 순회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순회특강이 필요한 기관이나 단체는 시민 10명이상 교육 장소를 확보하고 제천시순회특강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천시평생학습관으로 신청하면 순회특강 강사를 파견하여 교육을 실시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으로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의 정체성 확립과 애향심 고취로 시민 정주의식을 확립하여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구현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제천/신재문 기자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