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국방전직교육원과 군전역간부 지원
LG유플러스, 국방전직교육원과 군전역간부 지원
  • 김현진 기자
  • 승인 2019.04.0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총 4회 걸쳐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과정 운영
실무능력 중심 교육으로 영업 전문 인재 육성
LG유플러스는 국방전직교육원과 협업해 군전역간부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영업인재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방전직교육원과 협업해 군전역간부들의 취업 활동을 돕는 영업인재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국방전직교육원과 함께 군전역간부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에 나섰다.

LG유플러스는 국방전직교육원과 협업해 영업인재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국방전직교육원은 국방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이 기관은 전역예정장병을 대상으로 진로 관련 교육부터 컨설팅까지 담당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국방전직교육원 내 교육과정을 신설, 2박 3일간 총 28명을 대상으로 제1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엔 8일부터 10일까지 제2차 영업인재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 교육은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이뤄질 예정이다.

국방전직교육원 측은 LG유플러스의 군전역간부 취업지원 사업이 기관 취지와 같아 협업을 통해 군장병 취업을 돕게 됐다고 말했다.

교육은 영업인재에 필요한 실무능력 중심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조직문화, 모바일·홈미디어·IoT 등 주요 서비스를 포함한 기업 소개부터 채용과정, 직무요구역량, 직영점 현장실습, 면접 컨설팅 등 채용과 관련된 상담이다. 교육대상은 이미 전역 했거나 전역 예정인 하사 이상의 간부다.

LG유플러스는 매 차수마다 이수생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교육과정을 보완·개선해나갈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군전역간부 대상 영업 전문 인재 공개채용과도 연계할 방침이다.

강종일 LG유플러스 PS인사·지원담당은 “제1차 교육과정을 이수한 전역장병 중 80% 이상이 실제 영업인재채용에 지원 의사를 내비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피드백이 많았다”며 “매회 보완점을 마련해 보다 실용적이고 알찬 정보를 담은 내실 있는 취업교육 과정을 만들고 지속적으로 교육 제공 기회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jhuy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