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동해안 산불 진화 힘 보탠다
춘천시, 동해안 산불 진화 힘 보탠다
  • 조덕경 기자
  • 승인 2019.04.0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에 펌프차량 1대·진화대원 16명 등 파견…산불 진화 긴급 지원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탓에 동해안을 중심으로 산불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강원 춘천시도 산불 진화를 위한 신속한 지원 활동에 나섰다.

시는 지난 5일 오전 7시 산불로 산림 약 25㏊를 태우고 계속 번지고 있는 인제 지역에 진화차 1대와 진화 대원 16명 등을 급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등짐펌프와 갈퀴를 동원해 인제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을 진압하고 있다.

한편 시 역시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달한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지난달 23일부터 특별 비상근무 체제를 가동하고 있다.

산불 상황실 투입 근무 인력을 전체 인원의 6분의1에서 4분의1 근무로 대폭 늘리고 산불 감시원 활동과 지역별 기상 상태 모니터링을 강화했다.

지난달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주말과 휴일에 시청 공무원들이 부서별로 조편성을 해 읍면동별 산불취약지역에서 현장 근무 중이다.

특히 산림과 인접해 있는 가구 중 화목 보일러 사용하는 442가구에 대한 순찰을 실시하고 산불 예방을 위한 협조 문자와 마을 방송을 상시 하고 있다.

산불 진화대를 활용해 고령자가 거주하는 농가의 농산 폐기물을 수거하고 산림 근처에 인화물질을 제거해 불법소각 요인을 차단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은 물론 소중한 산림을 앗아가는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단속과 예방 활동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시민들도 쓰레기나 농산 폐기물을 소각하는 행위 등 위험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