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토요일 중부 비 소식…미세먼지 '보통' 수준
[주말날씨] 토요일 중부 비 소식…미세먼지 '보통' 수준
  • 온케이웨더
  • 승인 2019.04.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토요일 낮 서울 14℃·부산 17℃…큰 일교차 주의"

 

 

이번 주는 쌀쌀한 가운데 건조한 날씨가 이어진 한 주였다. 다가오는 주말은 토요일 중부 등 곳곳에 비가 내리겠고, 일요일은 충남이남지방에 비가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6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중부지방과 경북북부지방은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부지방(경북북부 제외)은 점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 예상 강수량(6~7일)

- 전국(강원영동과 경북, 남해안, 제주도 제외) : 5~10mm

- 남해안, 제주도 : 10~30mm

- 강원영동, 경북: 5mm 내외

 

이어 "일요일(7일)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이남지방은 비가 오다가 새벽에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에서 그치기 시작하여 늦은 밤에는 대부분 그치겠다"고 전했다. 

 

토요일(6일) 아침 기온은 복사 냉각에 의해 평년보다 낮겠고, 내륙에는 영하의 기온 분포를 보이는 곳도 있겠다. 낮부터는 오후에 비가 시작되는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는 평년보다 낮겠고, 충청과 남부지방은 높아 낮과 밤의 기온차가 매우 크겠다. 

 

건조경보가 발효 중인 강원영동과 일부 경상, 전남(광양),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 그 밖의 전국(서해안 제외)에는 실효습도가 25%(주의보 지역 35%) 이하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토요일 오전 남부지방이 '나쁨' 단계를 보이겠으나 오후부터 '보통' 수준을 보이며 전국이 주말 내내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onkweather@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