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유명작가 초청 '아트 스케치' 투어 실시
고흥, 유명작가 초청 '아트 스케치' 투어 실시
  • 이남재 기자
  • 승인 2019.04.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사진=고흥군)

전남 고흥군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국내 저명한 미술 평론지 미술과 비평 관계자를 통해 원로·중진작가로 구성된 국내 유명작가를 초청 고흥 대표 명소를 방문해 아트 스케치 투어를 실시했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관외 화가들의 사전모집 신청과 관내화가들의 자율참여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고흥을 팸투어 한 후 '고흥을 그리다'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한 스케치투어며, 지난해 12월 관계자 사전답사를 통해 투어대상지를 선정하고 이번 1박 2일에 걸쳐 우주발사전망대, 능가사, 애도(쑥섬), 연홍도 등 고흥 대표 명소를 스케치했다.

이중 천고의 사찰 능가사에서 동·서양화 각 1점씩의 합작품이 만들어졌으며, 참여 작가들의 작품들과 함께 200여점이 추후 고흥을 그리다 전시회를 통해 고흥의 숨은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 전시회는 미술과 비평 주관으로 올 하반기 9월께 서울 홍익대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전시되며, 이후 관내에서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답사에 참여한 관계자는 “고흥이 지붕없는 미술관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때묻지 않은 자연경관이 봄의 화사함과 잘 어우러져 발길 닿는 곳마다 최고의 그림을 보는 것 같다”면서 “고흥은 다른 지역에서는 만날 수 없는 아름답고 순수한 매력을 가진곳이라서 다시 한 번 꼭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흥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려 관광객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민선7기 공약사항인 천경자 아트파크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해 미술특화지역 전략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njlee@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