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동구, 청렴방송으로 하루 시작합니다"
"청렴한 동구, 청렴방송으로 하루 시작합니다"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9.04.04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직접 참여 방송
인천시 동구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시작한다. (사진=동구)
인천시 동구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시작한다. (사진=동구)

인천시 동구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주 금요일 아침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렴방송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청렴 시책의 하나로 시행되는 청렴방송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반부패 청렴에 대한 공감을 확산시키고 바람직한 공직자의 자세와 청렴의식 증진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직원들은 △청렴에 관한 옛날 위인들의 인상 깊은 일화 △청렴에 관련된 규정 또는 국가의 사례 △영화로 보는 청렴이야기 등을 살펴보며, 목민자로서 배워야할 삶의 자세를 살펴보게 된다.

특히, 청렴방송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생동감 있는 내래이션으로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그 어떤 청렴교육보다 청렴의식 고취에도 그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직원 간 내부소통을 위한 자유게시판 운영, 아고라 직원 토론회, 청렴간담회 개최 등을 통해, 전 직원이 함께 소통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패 없는 동구를 실현해 구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 동구를 실현해 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부패 ZERO, 청렴 동구 실현을 위해 청렴도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해 부패위험 제거 및 개선, 청렴문화 조성, 청렴생태계 조성 등 3개 분야의 30개의 세부추진과제를 추진 중이다.

[신아일보] 동구/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