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신뢰도 기반 최신 주거문화 반영 노력
GS건설은 주택 브랜드 '자이'가 브랜드스탁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아파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자이는 국내 부동산 브랜드 3대 어워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앞서 자이는 지난해 부동산114의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2017~2018년) 1위를 차지했으며, 닥터아파트의 '아파트 브랜드 파워' 설문조사에선 3년 연속(2016~2018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GS건설은 꾸준한 주택공급에 따른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신의 주거문화를 반영키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3관왕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실제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했던 28개 단지 중에서 청약 통장이 가장 많이 몰렸던 아파트 단지 1·2·3위는 디에이치자이개포(3만1423건)와 고덕자이(1만5395건), 마포프레스티지자이(1만4995건)였다.
이런 소비자들의 자이 브랜드 선호도는 실적으로도 이어져, GS건설은 지난해 창사 이래 처음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올해도 분양이 2만8837가구며, 입주만 2만2485가구가 예정돼 있는 등 활발한 주택공급에 나서고 있다"며 "올해도 자이가 주택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황보준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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