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수출상품 선별·포장비 지원사업' 추진
평창군, '수출상품 선별·포장비 지원사업' 추진
  • 이중성 기자
  • 승인 2019.04.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억5000만원 투입 계획…수출확대·내수시장 안정 도모

강원 평창군은 수출 상품의 품질유지를 통해 농특산물의 이미지 제고와 고급화를 실현하기 위해 수출상품 선별·포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출상품 선별·포장비 지원사업에는 강원도 18개 시·군 중 가장 많은 예산인 12억5000만원을 투입할 계획으로 이는 강원도 수출상품 품질유지(선별·포장) 지원사업 총 예산 40억원의 31%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선별·포장비 지원사업은 도내산 신선농축수산물을 주원료를 사용하는 관내 수출상품 가공업체 및 농어업경영체에게 수출 품목별 지원 단가에 따라 선별비 및 포장비의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파프리카, 토마토, 여름딸기, 절임배추 등 군 대표 품목의 상품 고급화와 안전성을 강화해 수출확대는 물론 내수시장의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수출 농산물의 생산·유통·마케팅 분야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사업비 투자 효율성을 강화하고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국제 경기침체와 자유무역협정(FTA) 등으로 인한 한국 농업의 위기 속에 관내 농산물 수출 증대를 위한 수출지원 시책과 수출농업 육성, 마케팅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 2017년 1만2418천불, 2018년 1만4454천불의 농산물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오고 있다.

한왕기 군수는 “앞으로도 해외수출국별 상품 기준에 맞는 전략적 마케팅을 추진해 상품을 차별화 하고 군 농특산물의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며, 수출농업 경쟁력 제고, 품질의 고급화와 안전성 강화, 해외시장 개척 등 다양한 시책을 꾸준히 펼쳐 위기를 기회로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