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구경시장으로 여행 떠나요"
"단양구경시장으로 여행 떠나요"
  • 신재문 기자
  • 승인 2019.04.0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한국대표여행사연합과 시장 활성화 협약
단양군이 구경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 한국대표여행사연합, 단양구경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단양군)
단양군이 구경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일 한국대표여행사연합, 단양구경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단양군)

충북 단양군은 구경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자간 상호협력 도모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일 한국대표여행사연합, 단양구경상인회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19년 단양구경시장 방문 기차여행상품의 운영'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서 단양군은 시장 연계 버스 임차비와 각종 자문 제공, 홍보 마케팅 등 제반사항에 대한 지원을 하며 한국대표여행사연합(회장 유귀석)은 관광 상품 개발과 관광객 유치, 관련 사업 진행 중 관광객의 이용 편의와 안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더불어서 단양구경시장상인회는 1천만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에 걸맞은 위생수준과 시설 및 친절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대표여행사연합은 전국 각지의 58개 여행사와 100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여행사연합단체로 국내관광 시장개척과 다양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여행사 단체로 인정받고 있다.

단양8경과 함께 전국적은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구경시장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대표 전통시장에도 선정된바 있다.

구경시장은 지역 특색을 살린 먹거리와 시장을 중심으로 이벤트 공간을 활용한 즐길거리 등 콘텐츠 개발, 시장과 인접한 주요 관광지, 고객의 편의를 위한 배송도우미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구경시장이 전국적으로 사랑받고 지역 발전을 견인 할 만큼 성장하게 된데는 군민과 시장상인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면서“단양팔경과 더불어 단양구경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mshi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