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건강지킴이’ 홍삼…환절기 건강관리에 제격
‘현대인의 건강지킴이’ 홍삼…환절기 건강관리에 제격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4.02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역력 증진·피로회복 등 여러 효능과 제형, 휴대성 갖춰
농협홍삼 ‘한삼인’ 220만 농가 계약재배 6년근 홍삼 엄선
홍삼정스틱 액티브·홍삼정 프라임·홍삼 배도라지 등 다양
 

아침저녁 간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해지는 때인 만큼 기관지 건강도 챙겨야 한다. 때문에 많은 이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식이요법·운동 등 나름의 방법을 택하고 있다.

요즘에는 남녀노소할 것 없이 가정이나 직장에 건강기능식품을 상비하는 경우가 많다.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으면서도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특히 홍삼은 건강기능식품에서 스테디셀러라 할 만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피로회복과 혈액순환, 기억력 개선, 항산화 효과 등 여러 효능을 갖고 있으면서 환·농축액 등 제형도 다양하다. 또한 파우치·스틱 등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어 ‘현대인의 건강지킴이’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다.

다양한 홍삼 브랜드 중 농협홍삼 ‘한삼인’은 엄격한 생산과정과 계획에 따른 계약재배로 재배된 6년근 국산 홍삼만을 주원료로 각양각색의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제품도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상황을 고려해 환절기 건강관리에 좋은 홍삼정스틱 액티브, 홍삼정 프라임 등 홍삼제품은 물론 도라지추출액과 배 농축액을 첨가한 홍삼 배도라지, 헛개나무열매추출액을 담은 홍삼헛개 등 다양하다.

농협홍삼 한삼인 제품은 전국의 가맹점과 농협 매장, 온라인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한편 농협홍삼 한삼인은 2002년 8월 농협중앙회가 100% 출자한 범농협 계열사로 엄격하고 위생적인 제조·관리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홍삼제품을 생산·유통하기 위해 설립됐다. 전국 220만 농가와 1100개의 회원농협이 참여하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