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면역력 높이고 영양까지 챙기는 가정간편식 3選
봄철 면역력 높이고 영양까지 챙기는 가정간편식 3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19.03.2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향오리 '열탄불고기' (사진=다향오리)
다향오리 '열탄불고기' (사진=다향오리)

봄은 다가오고 있으나 큰 일교차에 연일 지속된 미세먼지로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이다. 때문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영양가 높은 음식을 챙기는 게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요즘에는 간편하면서도 영양까지 고루 챙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 봄철 떨어지기 쉬운 입맛도 잡아주면서 간편함과 영양까지 두루 챙길 수 있는 인기 제품을 소개한다.

미세먼지 예방에 좋은 오리고기를 더욱 맛있게…다향오리 ‘열탄불고기’
오리고기는 알칼리성식품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은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A,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혈액순환은 물론 성장발달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꼽힌다. 또한 오리고기의 레시틴 성분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 배출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보고도 있다.

국내 대표 오리고기 브랜드인 다향오리의 ‘열탄불고기’는 100% 국산 오리로 만든 양념육이 주원료다. 두께가 얇아 가정에서도 쉽게 바삭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불고기 소스에 숯불향의 깊은 불 맛이 더해진 것이 장점이다.

열탄불고기 제품은 두 종류로 오리지널은 간장 베이스 소스를 활용해 짜지 않으면서도 달콤한 맛을 구현했고,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한 맛은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다향오리의 설명이다.

각 제품에는 볶음밥용 매운 소스와 참기름 소스가 동봉돼 불고기 양념과 참기름의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1~2인 가구를 위해 200g 단위로 제품 1개당 두 팩씩 담았으며 진공포장 처리돼 원재료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오리육의 신선함과 영양이 식탁까지 그대로 보존되도록 했다.

아워홈 '진한 추어탕' (사진=아워홈)
아워홈 '진한 추어탕' (사진=아워홈)

보양식 추어탕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아워홈 ‘진한 추어탕’
추어탕은 필수 아미노산과 DHA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이다. 비타민A도 많이 들어 있어 고혈압·당뇨병 등에 좋고 항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조리과정이 복잡하다는 불편함 때문에 가정에서 쉽게 조리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

이에 아워홈은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콘셉트로 ‘진한 추어탕’을 선보였다. 국내산 미꾸라지를 곱게 갈아 국내산 무청시래기와 들깨가루를 넣고 진하게 끓여 남원식 추어탕의 걸쭉하고 진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또한 신선한 국내산 부추를 넣어 향긋함을 더했고 기호에 따라 마늘·청양고추·산초가루 등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는 추어탕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사진=풀무원)
풀무원의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사진=풀무원)

건강식품 ‘낫또’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풀무원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꼽히는 나또는 발효과정에서 생겨나는 바실러스균이 장 속 유익한 유산균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개선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장에는 면역세포의 70%가 분포하고 있어 장이 튼튼하면 면역력이 높아진다. 그만큼 건강한 장은 외부 바이러스의 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해준다.

풀무원이 출시한 ‘와사비 국산콩 생나또’의 경우 나또 특유의 질감과 냄새를 꺼리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와사비 소스를 넣어 깔끔함을 더한 것은 물론 콩의 고소함도 살린 제품이다.

나또는 100g만 섭취해도 소고기 76g, 계란 2개 반과 같은 양의 단백질을 얻을 수 있는 고단백 식품으로 최근에는 건강한 안주거리나 부담 없는 야식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