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클린농업대학 제13기 교육과정 개강
가평, 클린농업대학 제13기 교육과정 개강
  • 이상남 기자
  • 승인 2019.03.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1회 4시간씩 120시간 이상 전공·교양·현장학습
경기 가평군은 클린농업대학 제13기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클린농업대학 제13기 교육과정을 개강했다. (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은 지난해까지 140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가평농업을 이끌어갈 농업경영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가평클린농업대학의 올해 제13기 교육과정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클린농업대학은 지역농업인들과 가평으로 귀농·귀촌한 도시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또 귀촌인에게는 지역에서 적응할 수 있는 기회제공과 지역민들에게는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친환경귀농귀촌과, 농촌관광과, 농식품학과 등 3개 과정에 150명의 교육생이 참여해 주1회 4시간씩 120시간 이상의 전공, 교양, 현장학습을 이수한다.

특히 새롭게 신설한 농식품학과는 농식품 창업 및 가공기술, 향토, 발효음식 등 지역실정에 맞는 교육을 추진함으로서 가평농업을 특색있게 브랜드화하고 지역주민들의 소득창출까지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학은 심도있는 전문이론과 현장실습 위주의 전문교육을 강화시켜 가평농업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13기 입학생들이 농업 CEO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가평농업의 선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sn75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