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고도,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신규 출시
NHN고도,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신규 출시
  • 동지훈 기자
  • 승인 2019.03.2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마켓‧신규 소상공인에 최적화…편의성 향상

온라인쇼핑몰 솔루션기업 NHN고도(이하 고도몰)는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쇼핑몰 솔루션 shop by(이하 샵바이)를 신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샵바이는 ‘상품 1개로 시작하는 나만의 쉬운 쇼핑몰’이라는 콘셉트로 자신만의 브랜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간편 솔루션이다.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갖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신규 창업 소상공인이 주요 고객층이다.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없고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쇼핑몰 메뉴와 UI(사용자환경)가 간소해져 쉽게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드래그&드랍 방식으로 쇼핑몰 디자인을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특히 반응형 웹 기술을 통해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기기에 적용시킬 수 있도록 운영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가능해 고객들과 소통이 용이하며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한 간편 로그인 기능이 지원돼 쇼핑몰 회원가입과 접속이 편리하다.

이 밖에도 NHN KCP를 비롯한 전자결제대행(PG), 간편결제 페이코(PAYCO) 등 결제 시스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모든 샵바이 신규 쇼핑몰 개설 고객에게는 쇼핑몰 명함 제작 혜택도 주어진다.

고도몰은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론칭 기념 인플루언서 파티를 개최한다. 또 다음달 30일까지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론칭 기념 오프닝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패드와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이윤식 대표는 “샵바이는 모바일 쇼핑의 대중화와 보편화에 맞춰 간편한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 기능 구현에 중점을 뒀다”며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판매자들의 쇼핑몰 브랜딩 작업을 적극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02년 창립된 고도몰은 전자상거래시장 쇼핑몰 솔루션, EC호스팅, 창업 교육, 마케팅, 해외구매대행 등의 서비스를 종합 제공하는 E-commerce 전문 기업이다. 샵바이를 비롯해 확장형 쇼핑몰 솔루션 ‘고도몰5’ 등 솔루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2014년 NHN엔터테인먼트 계열사가 됐다.

jeeh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