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미세먼지제거 공기정화식물' 특별강연
송파구, '미세먼지제거 공기정화식물' 특별강연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3.2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연 가습 식물 정보·새집 증후군 완화 등 활용법 함께 제공

서울 송파구는 오는 28일 오후 1시30분 거여2동 주민센터 3층 대강당에서 ‘미세먼지제거 공기정화식물’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도시농업전문가인 권혁현 서울시 농촌지도관(전 농업기술센터소장)이 강사로 참여해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고 실내 공기정화 및 천연 가습효과까지 있는 공기정화식물 활용법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강연은 주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의 정의, 미세먼지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등의 기본지식과 함께 식물 기능에 따른 실내공간 배치, 각 식물의 특성과 기르는 방법 등을 전한다. 참석자들에게는 강의내용이 축약된 '우리집 공기를 지켜줘! 공기정화식물 기르기' 책자를 무료로 증정한다.

구는 특히 호흡기가 약한 노인이나 유아 및 학령기 자녀가 있는 가정에 이번 강의를 추천하면서, 천연 아로마(피톤치드)나 천연 가습효과가 뛰어난 식물들에 대한 정보 및 새집 증후군 완화, 탈취효과 등 다양한 활용방법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공기정화식물의 올바른 활용법을 습득해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건강을 지켜나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맞춤형 특별강연과 현지견학 등 찾아가는 교육서비스를 늘려갈 것”이라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