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한다
성동구,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한다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3.27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4천만원 투입…도로·보도 정비 등 실시
(사진=성동구)
(사진=성동구)

서울 성동구는 초등학교 통학로 및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점 3개 지점 5개소에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한다고 27일 밝혔다.

고원식 횡단보도는 기존 평면형 일반 횡단보도와 달리 보도 높이와 같게 횡단보도를 높게 설치해 차량의 속도제어 및 교통약자 및 보행자의 횡단 편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구에서는 지난 2018년 하반기부터 초등학교 주변 및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점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또 성동경찰서와 함께 현장점검 및 규정검토, 협의를 거쳐, 옥수역주변 교차로 등 3개 지점 5개소에 대해 2018년 12월 성동경찰서 교통안전시설심의를 최종 통과하고 2019년 3월 실시 설계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사업대상지는 유동인구가 많은 옥수역 주변교차로, 대규모 공동주택 밀집지역이면서 보도가 단절된 왕십리KCC정문 앞 교차로, 지하철2호선 교각으로 시야확보가 불량한 성수역 1번 출구 인근 횡단보도다.

이들 지역에 사업비 4000만원을 투입해 △도로 및 보도 정비 △빗물받이 이설 △맨홀 정비△경계석 재설치 △횡단보도 노면표시 신설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보행자 통행불편 및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지점을 대상으로 고원식 횡단보도 확충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안전하고 편리한 성동을 만드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