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년평화그룹, ‘통일아 남북해’ 1기 폐단식 개최
국제청년평화그룹, ‘통일아 남북해’ 1기 폐단식 개최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3.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PYG)
(사진=IPYG)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산하 국제청년평화그룹(이하 IPYG)의 서울경기 및 인천지부가 지난 23일 서울대학교 가온홀에서 청년 평화통일 캠페인, ‘통일아 남북해’ 1기 폐단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행사는 1기 수료생들을 비롯한 약 270명이 참석한 가운데, 1기 활동을 기념하고 평화 통일을 위한 청년들의 활동 의지를 다지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폐단식을 통해 전국에서 1000여명이 수료했다.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에는 해외 축전 영상 및 지부별 활동 영상 방영과 1기 활동 결과 브리핑이 있었다. 세계 곳곳에서 평화를 사랑하는 청년들이 보내온 축전 영상과 지난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수료의 성취감과 깊은 감동을 불러 일으켰다.

김지범 IPYG 본부 과장은 폐단식의 총평을 통해 '통일아 남북해' 1기의 모든 참가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한 청년 평화활동의 의미를 강조하며 그는 "오늘날 국제사회에서 시민사회의 힘이 커지고 있으며, 결국 청년을 포함한 시민사회가 남북 지도자의 평화통일 약속과 평화의 답인 DPCW의 유엔 상정을 촉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들이 통일된 한반도와 전쟁 없는 미래를 후대에게 물려주자고 격려하며, 5월 25일에 평화걷기대회로 진행되는 세계평화선언문 6주년 기념행사에도 참석하여 평화를 외쳐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IPY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소속 평화 NGO인 HWPL의 산하단체이다. 전쟁의 피해자인 청년이 주도하여 세계평화 실현을 이루자는 뜻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 시민 사회단체, 지방 정부와 협력하여 시민 계층의 지지를 얻으며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111개국 851개 단체와 협력하고 있다.

pjy6093@hanmail.net